뉴스 > 연예스포츠

우주소녀, 8인조 재편…다원·루다·미기·선의·성소 계약종료

  • 보도 : 2023.03.03 15:06
  • 수정 : 2023.03.03 15:16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우주소녀가 한국멤버 2인과 중국멤버 3인 계약 종료로 8인조로 개편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우주소녀 엑시, 설아, 보나, 수빈, 은서, 여름, 다영, 연정, 8인과 재계약을 맺었다"며 "루다 다원은 진솔하고 심도있는 논의를 이어왔으나 아쉽게도 전속계약을 마무리하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이어 "두 사람의 선택을 존중하며 새로운 활동과 앞으로 나아갈 길을 응원하겠다"며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소속 선의, 성소, 미기도 우주소녀로서의 계약이 자동 종료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쌓아왔던 상호간의 신의와 신뢰를 바탕으로 재계약을 체결한 멤버들에 대해 우주소녀 활동과 다방면에서 빛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전폭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3인조로 데뷔한 우주소녀는 2016년 '모모모(MoMoMo)'로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2018년 하반기부터 중국인 멤버 선의, 성소, 미기가 자국 스케줄로 국내 활동을 중단하면서 10인 체제로 활동을 펼쳐왔다.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해피(HAPPY)', '꿈꾸는 마음으로', '부탁해', '이루리', '언내추럴(UNNATURAL)' 등 다양한 히트곡으로 사랑 받았다.

다음은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우주소녀를 변함없이 응원하고 사랑해 주시는 국내외 우정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소속 아티스트인 우주소녀의 멤버 엑시, 설아, 보나, 수빈, 은서, 여름, 다영, 연정 8인과 재계약을 맺었습니다.

당사와 멤버 루다, 다원은 오랜 시간 진솔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왔으나, 아쉽게도 전속 계약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루다, 다원이 보여준 각고의 노력과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당사는 루다, 다원 2인의 선택을 존중하며 새로운 활동과 앞으로 나아갈 길을 응원하고 지지하겠습니다. 또한, 우주소녀 활동을 함께 했던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선의, 성소, 미기 3인의 멤버도 우주소녀로서의 계약이 자동 종료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쌓아왔던 상호 간의 신의와 신뢰를 바탕으로 재계약을 체결한 멤버들에 대해서도 우주소녀 활동 및 다방면에서 멤버들의 활동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전폭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로운 출발선 앞에 서 있는 우주소녀 멤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