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스포츠

백아연, 직접 결혼 발표 "예비신랑, 먼저 손 내밀며 다가와 준 사람"

  • 보도 : 2023.03.03 10:44
  • 수정 : 2023.03.03 10:46

◆…사진=백아연 SNS

 
가수 백아연이 결혼을 발표했다.

백아연은 지난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장문의 손편지와 함께 "항상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이렇게 편지를 쓰게 됐다"면서 "갑작스러운 결혼소식에 많은 분들이 놀라셨을 거라고 생각하고 저도 많이 놀랐다"라고 운을 뗐다.

그는 "인생의 대사인만큼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알리고 싶었는데, 제 손으로 쓴 글이 아닌 기사로 먼저 결혼소식을 접하게 만들어드려 미안한 마음이 크다"며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활동하면서 많은 일들이 있었고 기쁠 때가 더 많았지만 그 가운데에 불안한 마음도 들 때가 있었고 힘들 때도 있었는데 2년 전 겨울, 그런 내게 먼저 손을 내밀며 다가와 준 고마운 사람을 만나게 됐다"고 예비신랑과의 인연을 전했다.

예비신랑에 대해서는 "마음이 참 따뜻하고, 날 많이 아껴주고 사랑해주고, 그 무엇보다 제 음악 활동에 힘을 주며 지지해주는 사람"이라며 "평생을 약속해도 되겠다고 생각했고,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기로 했다"면서 결혼 소식을 전했다.

아울러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다려 주시는 만큼 다음 앨범 차곡차곡 잘 준비해서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백아연의 결혼 소식은 지난달 28일 알려졌다. 당시 소속사 이든엔터테인먼트 측은 "백아연이 결혼을 전제로 교제 중인 것은 맞으나 준비가 되면 본인이 직접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아연은 2012년 SBS 'K팝스타 시즌 1'에 출연해 3위까지 올랐다. 이후 JYP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해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쏘쏘' 등을 발표했다. 2019년 8월 JYP와 전속계약이 종료된 후에는 이든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