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스포츠

윤새, 20일 두 번째 EP 앨범 '웬 더 스타즈 얼라인' 발매

  • 보도 : 2023.02.20 16:41
  • 수정 : 2023.02.20 16:43

◆…사진=Conor Music

 
싱어송라이터 윤새 (Yunsae)가 두 번째 EP 앨범 '웬 더 스타즈 얼라인'(when the stars align)으로 돌아온다.
 
20일 윤새는 이날 오후 새 EP 앨범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스타더스트'(stardust)의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이번 신보는 1년 7개월만에 선보이는 앨범 단위의 작업물로 윤새가 전곡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타이틀곡은 사랑 영화 속 결말처럼 꿈만 같은 기분을 풀어낸 일렉트로 팝장르의 곡으로, 목소리로 화음을 쌓아 만든 코드 진행과 같은 편곡적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NCT 127의 '언아더 월드' 등을 작업하였던 작사가 이맑은슬이 작업에 참여했다.

뮤직비디오는 '아워 유스'와 '세컨드 데이트' 등을 연출한 정유진 감독이 다시 한 번 메가폰을 잡아 옴니버스 식 스토리로 두 사람의 설렘 가득한 일상을 담았다. 윤새의 상대 역으로는 영화 '드림메이커'에 출연한 배우 신윤제가 출연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이외에도 '우주를 넘어', '데이드림'(daydream), '아이 니드 잇 투 비 유'(I need it to be you) 등 4곡이 수록됐다. 

한편, 윤새는 오는 22일 오후 5시 아리랑 라디오의 슈퍼 케이팝 출연을 시작으로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윤새의 신보 발매 기념 단독 콘서트는 내달 12일 합정 클럽온에어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