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스포츠

이승기, 생일 맞아 대한적십자사에 5억 5천만 원 기부

  • 보도 : 2023.01.13 13:46
  • 수정 : 2023.01.13 13:48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좌측) / 이승기 사진=대한적십자사

 
가수 이승기가 생일을 맞아 나눔 행보를 이어갔다. 

대한적십자사는 "이승기가 재난구호 활동 지원을 위한 이동급식차량과 혈액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한 헌혈버스 제작 지원금 5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승기는 매년 대한적십자사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단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대형 산불 이재민 긴급구호 활동뿐만 아니라 보호종료아동 등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비롯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어려움 해결에 관심을 가져왔다.

대한적십자사를 직접 찾은 이승기는 신속한 재난구호 활동 지원을 위한 이동급식차량과 원활한 혈액수급과 헌혈자 편의성 개선을 위한 헌혈버스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여 기부를 결정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대한적십자사 측은 대한적십자사의 고액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RCHC)'의 회원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해 온 이승기에게 '적십자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수여했다. 최고명예대장은 적십자 재원조성과 인도주의 활동에 공헌하며, 누적 기부금 5억 원 이상의 개인 및 단체에 수여하는 표창이다. 

이승기는 "산불과 수해 등 전국의 재난 현장에서 이재민과 구호요원에게 따뜻한 급식으로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원을 결심했다"며 "최근 코로나19 재유행 상황까지 맞물려 의료 현장에서 혈액 부족 상황이 반복된다는 현실을 직접 확인했는데, 헌혈버스를 통해 단체헌혈이 활성화되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승기는 최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진료환경 개선 기금 20억 원을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