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스포츠

빌리 아일리시 콘서트 실황, 27일 CGV서 개봉

  • 보도 : 2023.01.18 10:14
  • 수정 : 2023.01.18 10:16

◆…사진=유니버셜뮤직

 
빌리 아일리시의 라이브 공연 실황을 담은 콘서트 필름이 오는 27일 전 세계 극장에서 동시 개봉한다.

18일 유니버설뮤직 측에 따르면 영국 런던 공연장 O2 아레나에서의 공연 실황을 담은 콘서트 필름 '빌리 아일리시 : 라이브 앳 디 오투(Billie Eilish Live At The O2) (확장판)'이 오는 27일 단 하루 동안 전국 CGV 33개의 상영관에서 열린다.

이번에 개봉하는 콘서트 필름은 지난해 진행된 빌리 아일리시의 '해피어 댄 에버 월드 투어(Happier Than Ever World Tour)' 중 O2 아레나에서의 공연 실황을 담은 콘서트 필름으로, 약 99분의 상영시간 동안 시네마틱 화질의 영상을 제공한다.

지난해 10월 1일 음원 플랫폼 애플뮤직에서 생중계됐던 O2 아레나 공연 실황은 오는 2월 초에 열릴 그래미 어워드의 '베스트 뮤직 필름' 부문 후보에 올랐다. 이번 콘서트 필름에는 이전에 공개되지 않았던 6곡의 퍼포먼스 영상이 독점 공개된다.

빌리 아일리시는 개봉을 앞두고 "항상 내 공연의 에너지를 생생하게 담은 음악 영화를 만들고 싶었고 지난 16개월은 나에게 정말 특별했다"라며 "밖으로 나가서 라이브로 공연하고, 전 세계의 정말 멋진 많은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영화는 우리 모두에게 기념품과도 같은 생생한 경험을 담았고 내가 이번 월드 투어에서 정말 좋아했던 모든 부분을 기념하는 것이기도 하다"라며 "무엇보다도 나를 보기 위해 내 공연에 들러 준 모든 이들에 대한 감사의 표현"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빌리 아일리시는 데뷔 앨범 발매 직후 2020년 그래미 어워드 5관왕에 올랐으며, 2021년에는 본상 2관왕을 달성했다. 지난 해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두 번째 정규 앨범으로 7개 부문에 후보로 지명됐다. 작년 아카데미 시상식과 골든 글로브 시상식 모두에서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의 사운드트랙 '노 타임 투 다이(No Time To Die)'로 주제가상을 받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지난해 8월 15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연 빌리아일리시의 두 번째 내한 공연은 티켓 판매 오픈 20분 만에 전석 매진됐다. 빌리 아일리시는 2018년 광복절 첫 내한 공연에 이어 이번 공연에도 태극기를 들어 올리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한편, 빌리아일리시의 공연 실황 영상은 이날 CGV에서 티켓 오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