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스포츠

이승윤 ,정규 앨범 선 공개 '비싼 숙취' 오늘(6일) 발매

  • 보도 : 2023.01.06 10:35
  • 수정 : 2023.01.06 10:38

◆…사진=마름모

 
싱어송라이터 이승윤의 정규 앨범 두 번째 선공개 싱글 '비싼 숙취'가 이날 발매된다고 소속사 마름모가 6일 밝혔다.

이번 싱글은 '웃어주었어' 이후 한 달여 만에 공개하는 작품으로 타이틀곡 '비싼 숙취'를 비롯해 '야생마', '기도보다 아프게'까지 3곡이 수록됐다.

소속사 측은 지난 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승윤의 신곡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전체적으로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록 사운드로 완성된 '비싼 숙취'와 포스트록 밴드 잠비나이의 리더 이일우가 피처링 참여한 '야생마', 이승윤만의 감성이 담긴 '기도보다 아프게'의 일부가 공개됐다.

타이틀 곡은 이뤄도, 혹은 이루지 못 해도 남는 공허함에 대한 노래다. 경쾌하고 거침없이 내달리는 록 사운드에 삶의 성취를 숙취에 비유한 남다른 시선의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번 싱글은 지난해 4월부터 작업한 정규 앨범의 일부로 작사, 작곡, 편곡까지 이승윤이 직접 맡았다. 또 싱어송라이터인 조희원이 이승윤과 함께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뮤직비디오 제작은 세븐틴, 트와이스, NCT 등 다수의 아티스트들과 작업을 진행한 영상 프로덕션 모스트원티드 이민준, 이하용 감독이 연출을 맡아 '숙취', '꿈', '해' 등의 키워드들을 메타포 적인 이미지를 통해 녹여내었다.

소속사 측은 "지난해 12월 첫 번째 싱글과 이번 두 번째 싱글 '비싼 숙취', 추후 공개될 정규 앨범까지 세 번에 걸쳐 공개될 이승윤의 음악들은 새로운 공간에서의 다양한 시도들로 녹음되고 만들어져 한층 성장한 그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작품"이라며 "많은 응원과 관심,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승윤은 내달 18일, 19일 양일간 올림픽 SK핸드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