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스포츠

나훈아 '테스형!' 유튜브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 1위

  • 보도 : 2020.10.23 14:59
  • 수정 : 2020.10.23 14:59

◆…[사진=KBS캡쳐]

가수 나훈아가 '테스형!'으로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지난 추석 비대면 콘서트에서 나훈아 부른 노래 '테스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유튜브의 국내 뮤직비디오 차트 1위에도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다날 엔터테인먼트는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테스형!’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테스형은 지난 8월 발매한 나훈아의 정규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곡으로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테스형'이라고 부르며 ‘세상이 왜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 등 질문을 던지는 독특한 가사로 눈길을 끌었다.

앞서 나훈아는 지난 추석 KBS 2TV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장기화로 지친 국민을 위로한 바 있다.

당시 전국 종합 시청률은 29%, 순간 시청률은 41.4%(닐슨 코리아 기준)을 기록했다.

한편 다날 엔터테인먼트 측은 불법 유통되고 있는 나훈아의 콘서트 영상에 대해 철저히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임유엽 다날엔터 음악사업본부장은 “언택트 콘서트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의 중국 사이트의 불법 유통 등은 물론 영상과 음원 등의 콘텐츠에 대한 해외 저작권 침해에 관하여 철저한 단속 대응을 하고 있으며 이는 유튜브와 SNS 채널 단속도 포함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