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스포츠

CJ ENM 다이아티비,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 채널 공개

  • 보도 : 2020.06.25 16:08
  • 수정 : 2020.06.25 16:08

◆…[사진=CJ ENM]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요리연구가 이혜정과 셀럽 파트너십을 맺고 25일 ‘빅마마 이혜정’ 채널을 공개한다.

다이아 티비는 지난 1월부터 콘텐츠 제작의 전문성과 다양한 소통을 원하는 셀럽들의 니즈를 겨냥해 연예인 등 유명인 들과 디지털 콘텐츠 IP(Intellectual Property) 확보 강화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에 영입해 공동 제작하는 ‘빅마마 이혜정’ 채널은 ‘행복’을 콘셉트로 ▲간편 레시피 ▲브이로그(V-log) ▲유튜브 도전기 등 매번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이아 티비는 ‘빅마마 이혜정’ 채널 외에도 ▲박미선(미선 임파서블) ▲메킷레인(메킷원) ▲성훈(성훈의 데이투) ▲양준일(재부팅 양준일) ▲박경리(경리생활)에 등을 함께 제작하고 있고 현재 6개인 유명인의 유튜브 채널 운영 지원과 콘텐츠 공동 제작 채널을 2020년 말까지 10개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J ENM 다이아 티비 황상준 크리에이터 사업팀장은 “유명인들이 미처 공개하지 못한 매력을 발산하거나 팬들과의 양방향 소통 확대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중”이라며 “다이아 티비는 채널 론칭을 포함해 콘텐츠 공동 제작 등에서 파트너로서의 협업을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이아 티비는 공동 제작 파트너 외에도 ▲트로트 가수 채널 ‘임영웅∙정동원TV∙박라인TV∙한이재∙공소원’ ▲K-pop 가수 채널 ‘블링달링전효성’ ▲연예방송인 채널 ‘강유미 좋아서 하는 채널∙이수근 채널∙조나단’ 등과 크리에이터로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