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스포츠

'무면허 음주 뺑소니' 손승원 차량 동승한 정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 보도 : 2018.12.27 10:57
  • 수정 : 2018.12.27 10:57

◆…무면허 음주 뺑소니 손승원 정휘 [사진: 정휘 인스타그램]

배우 손승원이 무면허로 음주운전을 해 뺑소니 사고를 일으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차량에 함께 타고 있던 뮤지컬 배우 정휘(27)도 사과했다.

26일 정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손편지로 "손승원 배우의 음주운전 사고 당시 뒷좌석에 동승해 있던 20대 남성이 저였다. 많은 분들께 실망과 걱정을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시작하는 사과문을 공개했다.

해당 사과문에서 정휘는 "그날 같이 술을 먹은 후 대리기사를 부르겠다고 하여, 차에 탑승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갑자기 운전을 하여 저 역시 많이 당황했다"며 "그 후 음주운전을 더 강하게 말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또 정휘는 "더 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는 심정으로 현재 출연하고 있는 뮤지컬에서 자진 하차하여 반성하는 마음으로 자숙의 시간을 가지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손승원은 26일 오전 4시2 0분쯤 강남구 신사동에서 아버지의 벤츠 승용차로 다른 승용차를 들이받았다.

적발 당시 손승원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206% 면허 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손승원은 사고를 낸 뒤 150m 가량 도주했으며 택시 등 다른 차량이 그의 차를 가로막아 붙잡았다.

손승원이 낸 사고로 인해 피해 승용차 운전 대리기사와 함께 타고 있던 차주 20대 남성이 통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경찰은 그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및 위험운전치상(윤창호법),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및 무면허운전 등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한편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 손승원은 다수 작품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최근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 등에 출연한 바 있다. 정휘는 2013년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으로 데뷔했다. 각종 뮤지컬에서 주로 활약한 정휘는 2015년~2018년까지 EBS '방귀대장 뿡뿡이'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