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스포츠

'문제적 남자' 이연화 "머슬 마니아 지원 이유…돌발성 난청 때문"

  • 보도 : 2017.07.17 11:34
  • 수정 : 2017.07.17 11:34

◆…문제적 남자 이연화 <사진: tvN '문제적 남자'>

'문제적 남자'에 출연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연화가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다.

16일 방송된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서는 대기업과 여러 방면에서 디렉팅 사업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연화가 등장했다.

이연화는 k대 4년 연속 수석, 국내 유명 대기업 프로젝트 디렉터, 칸 광고제 수상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2017년 머슬마니아 코리아 그랑프리에서 수상을 했고 현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이다.

이날 머슬 마니아 모델 출신인 이연화는 오프닝부터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연화는 "산업통상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최하는 디자인 프로젝트를 참가했다"면서 "그때 최연소 여자 최초이자 학생 최초로 파이널리스트 디자이너로 선정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대학 때는 잠자는 시간도 아까웠던 것 같다"며 2일에 한 번 자게 된 사연을 공개했다. "한번 뿐인 인생 뭐든지 다 하고 싶었다. 집이 어려워지며 장녀로서 내가 뭘 해줄 수 있을까 고민했다"며 열심히 살게 된 이유를 덧붙였다.

또 머슬마니아 도전 이유에 대해서는 "어린 나이에 여러 대기업 프로젝트를 맡았고 일을 완벽하게 하기 위해 남들보다 배로 열심히 했다"며 "그러던 어느 날 돌발성 난청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건강을 찾기 위해 운동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